
경연전람과 사이언스21이 주최하는 2023년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Korea LifeScience Week)가 11월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생명과학 분야의 최신 R&D 트렌드, 기술, 투자 정보를 한 자리에서 제공하는 중요한 행사로 B2B 전시회, 콘퍼런스, 투자포럼, 파트너링, 해외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다.
2023년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는 산업통상자원부, 충청북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융복합의료제품 촉진지원센터, 아주첨단의료바이오연구원, 서울홍릉강소특구INNOPOLIS, 제약산업전략연구원 등의 후원과 참가로 진행된다. 행사는 14일 오전 10시 1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생명과학 분야의 혁신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행사로 이어진다.
B2B 전시회 및 단체관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에서는 B2B 전시회를 통해 국내외 기업, 대학, 연구소뿐만 아니라 생명과학 분야의 주요 단체들이 공동 부스를 운영하여 특별한 프로그램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다. 주요 참가사로는 신영엘에스티, 영사이언스, 네이처 셀(Nature Cell), 아크로바이오시스템스(Acrobiosystems), 클래리베이트(Clarivate), 하니웰(HoneyWell) 등이 참가하며, 총 130여개사가 참가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생명과학 분야의 연구실험 분석 시장을 조망하는 Korea Lab Autumn(연구실험분석기기전)도 개최된다.
투자포럼 및 콘퍼런스
투자포럼에서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약바이오사업개발연구회, 바이오헬스투자협의체가 공동으로 '2023년도 제2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과 '2023년도 연구개발 중심 우량 제약·바이오 기업 IR(IPIR)'을 개최한다. 이번 투자포럼은 유망 바이오 벤처 및 스타트업, 연구개발 중심 우량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신약 파이프라인을 발표하는 2023년 하반기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콘퍼런스에서는 '정량적 데이터 기반 제약·바이오 최신 동향과 미래 전략'을 주제로 '2023년도 제1회 제약·바이오헬스 통계포럼'이 개최되며, 바이오헬스 산업을 둘러싼 시장, 기술, 특허, 라이선싱, M&A 등 분야별 현황에 대한 최신 동향이 공유된다.
파트너링, 수출 상담회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에서는 바이오헬스 산업계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파트너링 활동과 해외 바이어 상담회도 진행된다. 행사 참가사와의 공동 연구, 라이선싱, 마케팅 제휴, 기술 매각, 매입, 조인트 벤처, 투자 유치, 생산 제휴 등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파트너링은 전시홀에 마련된 파트너링 존에서 이루어진다. 또한, 해외 바이어와의 상담 기회도 제공되며, 이번 수출 상담회는 대면 상담으로 진행되어 한국 생명과학 기업과의 해외 협력 및 거래를 희망하는 해외 바이어를 초청하여 현장에서의 성과 창출을 지원한다.
2023 코리아 라이프사이언스 위크는 생명과학 분야에서의 혁신과 협력의 장을 제공하며, 11월 14일(화)부터 16일(목)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전문 업계 관계자에게만 입장이 허용되며, 사전 등록이 필수이다. 자세한 일정 및 프로그램은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