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특색 있는 야간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해 '2023 투나잇 통영! 모던보이즈 및 다이닝페스타'를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강구안 일대에서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근현대 역사문화공간을 활용하여 의복 대여와 사진 촬영 서비스가 제공되는 특별한 체험장도 마련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통영 최초의 수상 실경 창작 뮤지컬 '카르페 다방'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강구안에 수상 무대를 설치하여, 통영의 근대 문화와 예술인들의 활동 시기를 배경으로 한 공연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판옥선과 거북선 부잔교에서는 모던보이즈의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담은 수상 파인다이닝 존 '오션 카르페'가 조성된다. 이곳에서는 통영굴 세비체 등 지역 특산물을 사용한 다양한 메뉴가 제공되며, 강구안 일대 상점에서 구매한 충무김밥, 꿀빵, 커피 등 간식과 음료를 가져와 낭만적인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통영테라스'도 마련된다. 더불어 현장에서는 즉석 뽑기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강구안다운 일대에는 프리마켓, 체험 부스, 쿠킹 클래스,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이며, 강구앞 뒷골목은 예술 작가들의 작품으로 가득한 아트월로 조성된다. 더불어 근현대적인 인공 건축물과 야간 간판, 가로등 설치 등을 통해 모던이즈 거리가 조성되어 방문객들에게 독특하고 매력적인 경관을 제공한다.
특별하게도 근대 역사문화공간을 활용하여 의복 대여와 사진 촬영 서비스가 제공되는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다. 방문객들은 그 시절 복장을 입고 사진 찍기 위해 의복을 대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들에게는 미니 앨범도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통영시 및 'Tongyeong Love Onna(愛)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