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문랩스(대표이사 문성억)는 국제 가우디 재단(Gaudi World Foundation)과의 공식 글로벌 디지털 파트너십을 통해 'Gaudi JOYBO' NFT 퍼블릭 세일을 성공적으로 완판했다고 밝혔다. 이번 퍼블릭 세일은 지난 2월 29일 오후 3시부터 시작되었으며, 총 600개의 'Gaudi JOYBO' NFT가 발행되었다. 개당 민팅 가격은 3만5000LM(한화 약 35만원)이었으며, 얼리버드 세일 때 제공된 '가우디 세계 총회 2023'에서는 한정판 3D JOYBO 아트토이 실물이 2500유로에 낙찰되었다. 이번 퍼블릭 세일에서도 JOYBO 아트토이 실물을 계정당 1개씩 제공했다.
JOYBO 아트토이는 중세 기사를 형상화한 작품으로, 스페인 아티스트 아이반 카사보(Ivan Casabó)가 가우디의 건축물 가운데 '라 페드레라(La Pedrera) 굴뚝'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것이다. 이 작품은 스페인과 한국 간의 협업을 상징하기 위해 헬멧 양쪽에 한국의 태극 문양을 넣어 독창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Gaudi JOYBO' NFT 퍼블릭 세일의 완판은 더문랩스의 디지털 아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국제 가우디 재단의 명성과 역량을 한층 높였다. 이를 통해 더문랩스와 국제 가우디 재단은 NFT 시장 발전과 미술과 기술의 융합에 대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문랩스는 최근 '더 슈퍼문 프로젝트'를 비롯한 재능 있는 인디 아티스트 육성과 K-컬처 프로젝트, 동남아시아 거점 비즈니스 강화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playNomm)은 Gaudi JOYBO NFT 얼리버드 세일에 이어 퍼블릭 세일도 성공적으로 완판되어 기쁨을 나타냈다. 이를 통해 국제 가우디 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더문랩스와 국제 가우디 재단, 플레이놈이 공동 개최하는 'NFT Korea Festival 2024'가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안토니오 가우디의 건축물에서 영감을 받은 디지털 아티스트들의 NFT 작품이 'Natural Thinking'이라는 주제로 전시될 예정이며,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 행사에는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을 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고 한다.
'Gaudi JOYBO' NF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플레이놈 공식 웹사이트(https://playnom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