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메타케이와 쟈니브로스, '버추얼 휴먼' 콘텐츠 제작 협력 MOU 체결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 등록 2023.11.21 17:07:00
크게보기

쟈니브로스와 스튜디오메타케이,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왼쪽부터 쟈니브로스 김준홍 대표와 스튜디오메타케이 김광집 대표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드라마 및 버추얼 휴먼 콘텐츠 제작사 스튜디오메타케이와 뮤직비디오 제작 전문 회사 쟈니브로스가 '버추얼 휴먼' 콘텐츠 제작 협업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쟈니브로스는 국내 최정상 K-POP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CF 등을 제작하고 있으며, 자체 지비레이블을 설립해 소속 가수 알레사(AleXa)의 글로벌 매니지먼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알렉사는 2022년 NBC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에서 우승한 바 있으며, 올해에는 K팝 여자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징글볼 투어'에 합류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스튜디오메타케이는 쟈니브로스와 함께 '시즌'의 버추얼 아티스트 '그린'의 뮤직비디오 제작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버추얼 휴먼 아이돌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공동 네트워크 구축 및 버추얼 휴먼 시장 확장을 위한 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2023 ICT-음악(뮤직테크)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 스튜디오메타케이의 버추얼 아티스트 '그린'은 2024년 3월 세계 최대 음악 페스티벌인 'SXSW'에서 발표되며, 4월에는 국내에서 음원 발매 예정이다. 이 디지털 싱글의 뮤직비디오는 쟈니브로스가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스튜디오메타케이 대표인 김광집은 "스튜디오메타케이와 쟈니브로스의 고품질 3D 버추얼 휴먼 제작 기술이 만나, 버추얼 휴먼 글로벌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메타케이는 기술 기반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버추얼 휴먼 제작 사업에 참여하며, 영상 제작 환경에서 버추얼 휴먼 적용을 위한 시간 효율을 높인 프로세스를 제시하고 있다.

 

스튜디오메타케이는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모여 하이테크 영상 기술을 기반으로 드라마, 영화, OTT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콘텐츠 제작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IP 개발 및 유통, 하이테크 영상 기술 개발, 드라마 커머스까지 종합적인 콘텐츠 스튜디오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세계문화예술신문 뉴스기자 newsreder@wcannews.net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48(본오동,월드아파트) 1동 217호 등록번호: 경기,아52984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 : 이승희 | 편집인 : 이승희 | 전화번호 : 1670-5567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