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웰컴대학로 축제, 한국 공연관광의 매력 세계에 알린다

  • 등록 2023.10.15 08:23:27
크게보기

다채로운 장르와 특별공연으로 가득한 대한민국 문화예술 축제

제공 : 문화체육관광부 '2023 웰컴대학로' 행사 포스터 사진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종로구(구청장 정문헌), (사)한국공연관광협회(회장 김경훈)와 협력으로 2023 웰컴대학로 축제를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중심지인 대학로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한국 공연관광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축제로 기획되었다. 문체부 장미란 제2차관은 개막식에 참석하여 공연 관련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웰컴대학로’는 2017년부터 시작된 한국의 대표적인 공연 관광 축제이다. 이 축제는 뮤지컬, 연극, 비언어적 공연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우수한 한국 공연을 국내외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작년에는 차 없는 거리 행사를 도입하여 개막식에 5만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는 공식 참가작이 20개에서 37개로 확대되며, 국내외 공연 관련 업계 간(B2B) 상담회도 신설된다.

 

10월 15일 개막식에서는 국가와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퍼레이드와 특별공연이 선보일 예정이다. 전통 연극부터 현대무용, 태권도, 치어리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들이 참가하여 화려하고 시원한 이벤트가 펼쳐질 것이다. 또한 월드클래스 음악 회람 '웰컴 에어 콘서트'와 배우 정성화 및 여성 그룹 비비지의 축하공연도 기대되고 있다. 안전요원과 교통 관리 인력 약 160명을 투입하여 행사 안전성도 철저하게 관리할 계획이다.

 

축제 기간 동안은 대학로에서 할인 혜택 및 온라인 공연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선정한 상설 상영작 34개 작품에 대해 사전 판매된 이용 권(바우처)으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K-Stage'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유튜브, 네이버TV 그리고 중국 최대 여행 후기 플랫폼 마펑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번안된 자막 지원으로 함게하는 여섯 개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자들은 '시어터 마켓(Theater Market)'을 통해 방문자들은 해외 여행 사례 및 방문지 정보를 얻고 계획할 수 있는 상담회도 연다. 해외 현지 여행사와 공연 제작사, 관련 업계 인력들이 참여하여 방문객들에게 유익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3 웰컴대학로 축제에서는 한류 문화예술의 매력과 다양성을 세계에 알린다. 이번 축제를 통해 대학로에서 진수성 있는 한국 문화예술 경험과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세계문화예술신문 문화 기자 culture@wcannews.net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48(본오동,월드아파트) 1동 217호 등록번호: 경기,아52984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 : 이승희 | 편집인 : 이승희 | 전화번호 : 1670-5567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