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글로벌 콘퍼런스 'The MEANS 2023'을 개최할 예정임을 밝혔다. 이 행사는 AI와 융합하여 발전하는 메타버스 생태계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한다.
'The MEANS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정책발표로 시작되며,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모더레이터의 강연과 MaaS(Metaverse as a Service) 및 MoT(Metaverse of Things) 등의 주제강연 및 토크쇼로 구성된다.
주제강연에서는 META, HTC, 네이버Z 등 글로벌 기업들이 Metaverse with AI, HTC VIVE Next level of Viverse, 생성 AI를 활용해 확장되는 가상세계 속 창작자 생태계 등 다양한 주제로 메타버스 비즈니스의 발전을 조망할 예정이다. 또한 핀란드의 AR 전문 기업인 Immersal을 비롯해 국내·외 메타버스 생태계를 선도하는 기업들이 다양한 인사이트와 비즈니스 전략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상근부회장은 "생성형 AI와 융합하여 진화하는 메타버스가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며 "The MEANS 2023을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가 더욱 강화되고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The MEANS 2023' 사전등록은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285884)에서 10월 13일까지 무료로 가능하며, 행사 관련 문의사항은 운영사무국에 연락하면 된다.
※ The MEANS 2023 사전등록 시 KMF 2023도 함께 사전등록 된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소개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민간 혁신활동과 정부 정책적 지원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메타버스 산업이 경제 성장 동력 발굴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