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국제문페스타, 홍어 장수 문순득 기리는 축제가 열린다 10월 6일 신안 퍼플섬서 개막

  • 등록 2023.10.04 12:27:00
크게보기

국제 공연과 교류 마당, 예술가들의 다채로운 무대로 가득한 3일간의 축제

2023신안국제문페스타 공식 포스터

 

신안에서 태풍에 영향을 받아 표류하던 홍어 장수 문순득을 기리기 위한 '신안국제문페스타'가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신안의 퍼플섬에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렸으며, 극단갯돌과 세계마당아트진흥회의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이 축제는 함께 표류했던 오키나와, 필리핀 비간, 마카오 등에서 온 국제 교류단을 초청하여 해외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들은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다시 만나는 자리였다. 또한, 국내 공연으로는 홍어 장수 문순득의 표류기를 바탕으로 한 '극단갯돌'의 마당극과 JTBC 풍류 프로 '민요밴드 bob', 여성 라틴 밴드 '큐바니즘 밴드', 포크 가수 '엄지애' 등이 퍼플섬에서 공연하였다.

 

축제는 또한 신안 출신 예술가들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프럼 신안' 프로그램과 국제 교류 마당도 준비되었다. 국제 교류 마당에서는 5개국의 예술 공연과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었으며,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의 참석으로 국제 교류단을 환영하는 행사도 진행되었다.

 

신안문페스타의 총감독인 손재오 씨는 "국제 교류단의 방문으로 축제가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축제는 아름다운 퍼플섬을 배경으로 한국과 해외 예술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전해졌다.

 

극단갯돌은 1981년에 창단되었으며, 전라남도에서 활동하는 예술 단체이다. 그들은 전형적인 전라도 마당극을 비롯해 다양한 형식과 주제의 작품을 공연하고 있다. 이 축제로 극단갯돌은 신안의 해양 문화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를 가졌다.

 

추가 자세한 내용은 신안국제문페스타 블로그(https://blog.naver.com/moonfesta2019)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세계문화예술신문 문화 기자 culturereder@wcannews.net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48(본오동,월드아파트) 1동 217호 등록번호: 경기,아52984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 : 이승희 | 편집인 : 이승희 | 전화번호 : 1670-5567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