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천에서 개최되는 '두바퀴로 타 봄내' 인증 투어 대회는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37개의 명소를 방문하여 사진으로 인증하는 대회이다. 투어 대회는 9월 1일부터 11월 12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는 원하는 시간에 인증지점을 방문하여 자전거와 지점의 조형물을 함께 사진에 담으면 된다.
참가자들은 참가자 키트와 참가 기념품을 받을 수 있으며, 5개 이상의 지점을 인증하면 인증 기념품으로 티셔츠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소양강 처녀상'과 같은 춘천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포함한 37개의 인증 지점을 안내지도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더 자세한 정보 및 참가 신청은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은 생활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서, 생활자전거 교육, 캠페인, 대회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대회는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개최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 및 진행 상황은 두바퀴로가는세상 사회적협동조합의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바세 사협 검색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대회안내 및 참가신청 바로가기 (http://www.cleisure.org/bbs/page.php?hid=bike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