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로 AI 확장…서울시수의사회와 업무협약 체결

  • 등록 2023.09.15 14:34:00
크게보기

SKT의 동물 의료 AI 서비스 '엑스칼리버'를 활용한 반려동물 진료 시스템 보급 및 동물권 개선에 주력

왼쪽부터 손인혁 SKT 혁신사업담당과 황정연 서울시수의사회 회장이 MOU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대표이사 사장인 유영상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헬스케어 영역을 반려동물 분야로 확장하고 동물권 개선을 위해 서울시수의사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T와 서울시수의사회는 서울시 소재 약 700여개 동물병원에 SKT의 동물 의료 AI 서비스인 '엑스칼리버'를 보급하고, AI를 기반으로 한 반려동물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협력할 예정이다.

 

SKT와 서울시수의사회는 또한 AI를 활용한 임상 진료 교육과 함께 반려동물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학술교류도 추진할 계획이다. 엑스칼리버를 통해 진단 받은 반려동물의 결과를 분석하여 의료 복지와 삶의 질 향상 방안에 대해 연구하고, 이를 의료 학술대회 등에서 공유할 예정이다.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세종대학교에서 열리는 제20회 '서울수의 임상 콘퍼런스'에서 SKT는 임상 현장에서 AI 활용 가치와 엑스칼리버 활용 방안에 대해 강연하며,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엑스칼리버는 AI가 반려동물의 엑스레이 사진을 분석하여 진단 결과를 제공하는 동물 의료 AI 서비스로, 전국 280여 개 동물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다. SKT는 국내 수의대학 및 동물병원과 연구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확도를 개선하고 있다.

 

S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의 일상 속 AI 서비스 구현 전략 중 하나인 반려동물 영역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 출시된 엑스칼리버가 반려동물 의료 복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전과 성능 개선에 주력할 것이다.

세계문화예술신문 라이프 기자 lifereder@wcannews.net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48(본오동,월드아파트) 1동 217호 등록번호: 경기,아52984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 : 이승희 | 편집인 : 이승희 | 전화번호 : 1670-5567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