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스쿨, ‘안녕, 나야!’ 보드게임 출시로 ‘쉽고 재미있는 성교육’ 이끈다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하는 성교육·성상담 전문기관 자주스쿨이 선보이는 보드게임 ‘안녕, 나야!’로 자녀의 궁금증을 더 쉽고 재미있게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
자주스쿨을 이끄는 전문가들은 아이들의 성교육이 점점 더 중요해지는 가운데 성교육 자체를 어렵게 여기는 현상에 취약한 양육자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보드게임을 이용한 성교육을 제안하고 있다.
성교육 보드게임 ‘안녕, 나야!’는 자주스쿨 소그룹 성교육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던 교구로, 만 5~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구성돼 있다. 게임을 하면서 현실 세계와 비교하며 생명이 태어나는 과정을 알게 되는 교육적 요소를 담았다.
게임 구성 품목에는 배치된 QR코드를 통해 영상 강의도 제공해 양육자들이 자녀에게 더 정확하게 성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자주스쿨은 성교육이 필수 인권 교육임을 인식하고 있으며, ‘요즘’ 성교육 및 성상담 전문기관으로 타인을 존중하는 성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2023 에듀플러스위크에서 자주스쿨 부스(J422)를 통해 성교육 보드게임 ‘안녕, 나야!’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