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은 지역 주민들을 통한 다양한 옥천 관광 콘텐츠 발굴 및 홍보를 위해 '옥천관광 행복드림PD'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옥천관광을 더욱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한 진행으로, 주민들의 참여와 역량을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으로 1년 이상 계속해서 옥천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65세 이하 군민으로, 개인 SNS를 운영하며 평소 옥천 관광에 관심이 있는 자이다. 특히, SNS 활용 우수자, 블로거, 유튜버, 여행작가, 관광·홍보업계 경력자는 우대하며, '옥천군 청년 기본 조례'에 의거해 청년은 가점이 주어진다.
모집인원은 4명이며, 최종 합격자는 2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자는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옥천군 내 대표 관광지, 축제, 맛집, 숨은 관광명소 등을 찾아 콘텐츠를 취재하고 개인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활동비는 콘텐츠 제작 및 게시 후 결과 보고서 제출 시에 지급되며, 1건당 100,000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월 최대 300,000원까지 지급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옥천군 누리집(고시공고)에 게재된 공고문을 참조해, 신청 서류를 31일까지 옥천군청 문화관광과 관광정책팀(☏043-730-3412)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영찬 문화관광과장은 "군민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재능을 활용한 관광 콘텐츠 개발은 관광 분야 일자리 창출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옥천관광 행복드림PD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