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송어축제, 18만명 돌파 댄스 챌린지, 황금송어 잡기 등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 매혹

  • 등록 2024.01.19 08:20:00
크게보기

'대한민국 진짜 겨울'을 주제로 평창송어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황금송어를 잡아라’ 이벤트

 

제15회 평창송어축제가 2023년 12월 29일부터 평창군 진부 오대천 일원에서 개막하여 18만명의 입장객을 돌파했다고 평창송어축제위원회가 밝혔다. 가족 단위와 단체 관광객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 약 3000명이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축제는 '대한민국 진짜 겨울'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축제장에는 눈썰매, 스노우 래프팅, 스케이트, 얼음 자전거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놀이터도 마련되어 관광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 기간에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1월 19일부터 개최되어, 이전 해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축제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첫 번째로는 '황금송어를 잡아라' 이벤트로, 낚시터에서 황금 송어를 잡으면 순금 반 돈으로 제작된 기념패를 받을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두 번째로는 '댄스 챌린지'이다. 아트유프로젝트 무용단원이 평창송어축제 상징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메타 숏폼 영상을 만들어, 참가자들은 신나는 축제의 분위기를 느끼며 생동감 넘치는 댄스 동작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할 수 있다.

 

축제 참가 비용을 절약하고 싶은 방문객들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나 평창사랑상품권을 활용할 수도 있다. 10만원을 평창에 기부하면 세액공제로 10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평창송어축제를 선택하면 얼음낚시종합 이용권이나 3만원 할인권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평창사랑상품권을 구매하면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송어잡이 초보자를 위한 낚시 교실도 개최되고 있다. 이정구 프로가 축제장에 상주하여 낚시 초보자들이 송어를 성공적으로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또한 제1회 평창축제사진 전국 공모전 전시회가 실내낚시터에서 진행되며, 먹거리터 내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펼쳐지고 있다.

 

최기성 평창송어축제위원장은 "다양한 활동과 이벤트를 마련해 방문객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며, 얼음판 위에서 짜릿한 손맛을 느끼고 싶다면 평창송어축제로 놀러 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목: 평창송어축제, 18만명 돌파…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 매혹
부제목: '대한민국 진짜 겨울'을 주제로 평창송어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세계문화예술신문 뉴스 기자 newsreder@wcannews.net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삼로48(본오동,월드아파트) 1동 217호 등록번호: 경기,아52984 | 등록일 : 2021-08-13 | 발행인 : 이승희 | 편집인 : 이승희 | 전화번호 : 1670-5567 Copyright @세계문화예술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