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 AI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AI교육협회(회장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가 국내 최초로 ‘제1회 AI 뮤직비디오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발표회는 AI 기술을 활용한 독창적인 뮤직비디오들을 선보이며, AI 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한 실무적인 노하우와 팁들도 공유될 예정이다.
이 기회는 AI 기술이 뮤직비디오에 미치는 영향과 가능성을 확인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AI 뮤직비디오들이 선보일 예정으로, AI를 활용해 영상의 색감, 구도, 연출 등을 자동으로 생성하거나, AI가 직접 음악과 영상을 창작하는 방식으로 제작된 뮤직비디오들이 포함될 것이다.
한국AI교육협회는 2020년에 설립된 이후로 국내 AI 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전 국민 AI 사용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바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AI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격주 화요일 오후 8시에 무료로 AI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다.
문형남 교수는 “우리나라가 AI 강국이 되는데 기여하고자 AI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으며, 12월 12일(화) 오후 8시에는 제1회 AI 동화책 발표회를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 정보는 문형남 교수의 블로그(https://blog.naver.com/esgmet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1회 AI 뮤직비디오 발표회’는 11월 28일 화요일 저녁 8시부터 9시 30분까지 줌(Zoom)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신청 전용 웹페이지(https://geru.kr/ln/?3803)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300명을 수용할 예정이다.